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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교육센터

개인정보처리방침

아시아경제 교육센터는 이용자 개인정보 보호를 매우 중요시 하며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해야 할 국내의 개인정보 보호 법을 준수하고, 아울러 정보통신망을 건전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정보를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본 방침은 2022년 1월 31일부터 시행됩니다.

[제 1조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회사는 이용자가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교육 과정 모집, 온라인 문의 등 대부분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며 이용자가 교육신청 혹은 회원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구체적으로 개인정보를 제공할 때만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정보는 하기 목적에 부합하는 용도 이외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테이블
구분 수집항목 이용목적
필수 회원의 아이디, 이메일, 이름,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거주지, 대학교, 전공(학과), 졸업일자 및 타 직업 수강여부, 타 직업훈련 수강여부, 유입경로
  • 국비지원 교육 신청 내역 확인
  • 교육 민원처리 및 취업 상담
  •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 고지사항 전달
서비스 이용 또는 사업처리 과정에서 생성 접속 로그 기록, 쿠키(cookie), 접속 IP정보
  • 개인정보 침해 사고에 대한 대비
  • 신규 교육 개발 및 특화
  •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
  •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 접속 빈도 파악
  •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 상기 목적 이외에 추가 개인정보 수집 발생 시 해당 개인정보 수집 시점에서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에 대해 안내 드리고 동의를 받을 것입니다.

[제 2조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향후 회사 및 회사의 비즈니스 파트너 및 제휴사별로 개인정보를 추가 수집 할 수 있습니다.

  1. 홈페이지(PC/모바일)에서 국비지원 교육 신청, 온라인 문의, 이벤트 응모 시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를 하고 직접 정보를 입력하여 수집하는 방법
  2.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로그 분석 프로그램 및 쿠키(cookie)에 의하여 기기정보와 같은 생성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방법
  3. 회사와 제휴한 외부 및 협력회사에서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받아 수집하는 방법

[제 3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회원탈퇴 요청이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보관기간에 대해 별도의 동의를 얻은 경우 또는 하기 법률에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된 법의 예외적 적용 조항에 따라 일정 기간 정보보관 의무를 부과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하며, 본 정보를 다른 목적으로는 절대 이용하지 않습니다.

  1.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철회 등에 관한 기록: 3년
    • 교육 서비스 및 상담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3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2. 전자금융거래법
    • 전자금융에 관한 기록: 5년
  3. 통신비밀보호법
    • 통신사실확인자료(로그기록) : 3개월

[제 4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회원탈퇴, 서비스 종료,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도래와 같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달성 시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이용자가 회원가입, 교육신청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영구 삭제합니다.
    • 기록물, 인쇄물, 서면 그 밖의 기록 매체에 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 유효기간제’에 따라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해당 기간 경과 후 즉시 파기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ㆍ관리하며 개인정보 파기 30일 전까지 개인정보가 파기되는 사실, 기간 만료일 및 파기되는 개인정보의 항목 등을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이 과정에서 용도 외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 5조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1.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가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3. 이용자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이용자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제 6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후 이용자가 웹 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 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1. 쿠키의 사용 목적

    이용자들이 이용한 각 서비스와 방문 및 이용형태, 보안접속 여부,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고 교육 신청 및 온라인 문의 접수 정보 등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의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가 쿠키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쿠키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대한 사항 테이블
Internet Explorer의 경우 Chrome의 경우
  •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 [설정]에서 지정합니다.
  • [도구]메뉴에서 [설정]을 선택합니다.
  • [개인정보 및 보안] 메뉴를 클릭합니다.
  • [사이트 설정]에서 지정합니다.

[제 7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제도 방침]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 하고 있습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침입 차단장치 이용 및 침입탐지시스템을 설치하여 감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백신 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적용함으로써 개인정보의 침해 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 제한

    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한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 등에 관한 기준을 수립하고 비밀번호의 생성 방법을 규정 운영하며 기타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교육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고 새로운 보안기술의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며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접근 권한을 관리하는 등 관리적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5. 개인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

    이용자가 사용하는 ID와 비밀번호는 원칙적으로 이용자만이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적인 부주의로 ID,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와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조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와 담당자]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와 담당자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개인정보 관리 담당자
1.성명(직위) : 신일동 부장
2.소속부서 : 영업기획부
3.전화번호 : 02-2200-2158
4.전자우편 : shinid@asiae.co.kr
1.성명(직위) : 이형도 과장
2.소속부서 : 영업기획부
3.전화번호 : 02-2200-2251
4.전자우편 : job_steve@asiae.co.kr

이용자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제 9조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적용 범위]

아시아경제 교육센터는 아시아경제가 운영하는 서비스(‘아시아경제’, 드링킷’, ‘라이킷’)과 별도로 운영합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서비스를 동일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하여 이용할 수 없고, 본 개인정보처리방침 또한 회사의 공식 서비스와 별도로 적용됩니다. 회사의 서비스 이외의 링크된 서비스(아시아경제가 운영하지 않는 인터넷 서비스)에서는 적용되지 않으며 회사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부득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 외 개별 서비스의 별도 방침을 적용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 10조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고지 의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이용자들이 용이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 첫 화면 하단에 공개하고 있으며 관련 법령 및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수정 및 삭제가 있을 경우 개정 최소 7일 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 공고일자 : 2022년 1월 24일
  • 시행일자 : 2022년 1월 31일